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공지사항 및 방명록
질의 문답
> HOME > 커뮤니티 > 질의 문답
제목 문의 드립니다. 날짜 2019.08.21 11:01
글쓴이 차경호 조회 82
1. 저는 해외에 거주 중인데, 메모그램과 초음파 진행한 후, 조직검사 해보자고 하여 오른쪽은 물혹이라 괜찮은데, 왼쪽은 radial scar라고 했어요. 여기는 의사와의 접근성이 그렇게 좋지 못해서 한국에 나가 치료하려고 하는데요. 이것이 시급한 사안인지 궁금해서요. 한 달 정도 후에나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크기는  1.4 x 1.2 x 1.2 cm인 것 같은데, 이럴 경우 맘모톰으로 진행이 되나요?

2.여기서는 조직검사 진행 시 다음 번 검진 등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혹에 티타늄 마커를 부착했다고 하는데요.여기서는 아니라고 하지만 조직검사 후 목 아래부터 가슴 전체에 알러지 반응이 일어났어요. 저는 이 티타늄 때문인 것 같은데요. 혹시 혹을 떼어내면서 함께 이 마커를 떼어 낼 수 있는 건가요? 혹시 그런 경험이 있으신지 여쭙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조직검사 결과, Radial scar 로 나왔다면 일단 유방암은 아니고요, 초음파 양상이 유방암 초기 모습과 유사한 경우가 많아서 반드시 조직검사는 합니다.
   그렇게 급한 사항은 아닙니다. 예정된 스켸쥴로 나오시면 되시고요...
   저희 병원 예약 사정상, 귀국편이 정해지면 제 메일로 원하시는 진료 날짜를 2-3개 정해 주시면 메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결과지와 CD 등이 있으면 다 가지고 나오시고, 필요하면 바로 맘모톰 시술을 바로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2. 보통 티타늄 마커는 맘모톰을 한 후, 나중에 그자리가 암이면 암수술할 때 집도의가 그 위치를 찾기 좋으라고 넣는 것입니다.
   그냥 바늘로 조직검사만 하는 경우에는 그 혹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티타늄 마커를 반드시 넣을 필요 없습니다.
   왜 ... 넣었는 지는 가지고 오시는 자료를 리뷰한 다음 자세히 이야기 해 드릴 수 있습니다.

티타늄 알러지는 흔한 것은 아닙니다.
원하시면 맘모톰 할 때, 함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메일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맘마외과 대표원장 차경호.
82-32-434-6875 (병원)
chakhmail @ hanmail. net



목록 답변 수정 삭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