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공지사항 및 방명록
질의 문답
> HOME > 커뮤니티 > 질의 문답
제목 불안해서 여쭤봅니다 날짜 2021.03.31 09:07
글쓴이 차경호 조회 142
선생님 저는 11년째 귀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왔습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검사후 대학병원 mrl소견서 써주셔서  진료받았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통상 모양이 안좋은 혹을 조직검사후  악성인 경우 엠알아이를 찍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왼쪽에 혹이 많다고 하셨는데 초음파로 선별이 안되는 안좋은 혹들이 많은걸까요?
검사도 바로 안되고 대학병원에서는 별말씀도 안해주시고 저는 불안증 공항증세가 심해져서 토요일 진료이후 극심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조직검사를 바로하면 시간도 단축하고 할 털데
교수님 토요일에 조직검사 없이 대학병원으로 보내신게 너무 안좋아서인지요?
초음파상 안좋은 혹으로 확인 되는 것이 있는건지요?


<답변>

안녕하세요.
MRI는 악성인 경우에만 찍는 것은 아니고, 유방에 주사를 맞거나 성형적 시술을 받은 분도 가끔 찍습니다.
유방 초음파와 엑스레이만 가지고 여러 개의 종양의 특성을 정확히 알 수 없고요, 형태만 가지고 우선 판단하는 겁니다.
여러 개의 혹이 있을 때, 모두 조직검사를 하기 어렵지요?
그래서, 영상기법으로는 MRI가 악성과 양성종양을 구분하는데 가장 좋아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악성이 의심되면 MRI 이후에 확진을 위해서는 조직검사를 시행하지요.

최지안님은 악성이 강력히 의심된다는 것이 아니라, 성형수술한 후이기 때문에 엑스레이와 초음파만으로 다발성 종괴에 대해 모두 조직검사로 확진할 수 없어서 MRI를 한 번 정도 권유했던 겁니다.
예약된 MRI를 찍으시고, 악성이 의심되는 것이 없다면 또 다시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로 추적검사 잘 다니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발성 혹이어서 정밀검사 해본다는 마음으로 찍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악성이 강력히 의심되는 혹은 없었습니다.

좋은 결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맘마외과 대표원장  차경호.
목록 답변 수정 삭제 쓰기